C++로 코드작성할 때 Windows용 컴파일러는 뭘 사용해야 하나요?

  • Tom
    Tom

    안녕하세요.

    저는 C++를 사용해서 문제를 풀고 있는데

    알고스팟에서 사용하는 컴파일러는 Ubuntu g++ 4.8.2이더군요.

    그럼 윈도우에서는 어떤 컴파일러를 사용해야 정확히 싱크가 맞을까요?

    현재 저는 MinGW를 사용하고 있는데

    예를 들면 INT_MAX는 혹은 에 정의되어 있지만 굳이 include 하지 않아도 빌드 성공합니다.

    하지만 막상 제출하면 정의되어 있지 않다고 컴파일 오류가 나죠.

    회원님들은 어떤 컴파일러를 사용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.

    아니면 어쩔 수 없이 우분투를 설치해야 하는 것일까요...?


    9년 전
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
  • wookayin
    wookayin
    • MinGW 사용하시면 충분합니다.
    • 같은 컴파일러라도 플랫폼에 따라서 컴파일 에러가 날수도 안날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이는 표준을 지키지 않아도 어떤 환경에서는 컴파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(헤더간의 의존성 등이 약간 다릅니다).
    • INT_MAX 에 대해 찾아보시면, limits.h 또는 climits 헤더에 정의되어 있다고 나올겁니다. 그래서 climits 헤더를 include 해주시면 어디서든 컴파일이 잘 되고, 이것이 표준입니다. (원래는 해당 헤더를 include 해줘야 한다는 뜻입니다)

    9년 전 link
  • restart
    restart

    저같은 경우 ideone에서 컴파일하고 제출합니다. 태그로 코드 라이브러리 비슷한걸 만들 수 있고 stdin을 미리 입력해 둘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.


    9년 전 link
  • 정회원 권한이 있어야 커멘트를 다실 수 있습니다. 정회원이 되시려면 온라인 저지에서 5문제 이상을 푸시고, 가입 후 7일 이상이 지나셔야 합니다. 현재 문제를 푸셨습니다.